풀무원푸드앤컬처, 안산복합휴게소에 대부도 포도 고추장 활용한 지역 특산 비빔밥 출시
2025-03-28 10:12
add remove print link
신메뉴 출시 기념해 SNS 인증샷 이벤트 운영…한정 사은품 증정
해당 휴게소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로코노미(Loconomy)'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한 상품을 개발·출시하는 지역상생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첫 번째 지역상생 프로젝트로 안산시 지역 전통장류 제조업체 '상록수된장마을'과 협업하여 대부도 포도 고추장을 활용한 비빔밥 메뉴 4종을 개발했다.
대부도 포도 고추장은 상록수된장마을에서 안산시 지역 특산품 '대부도 포도'로 만든 고추장으로, 2012년 특허를 받았다. 2022년 5월 오픈 당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안산시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메뉴 출시를 추진하였고, 안산시 지역 전통장류 제조업체 '상록수된장마을'과 의기투합하여 안산시 대표 특산물인 대부도 포도의 우수성을 전파하기 위해 대부도 포도 고추장을 활용한 비빔밥 메뉴를 개발하게 되었다.

안산시 지역업체 상록수된장마을과 협업하여 개발한 비빔밥 메뉴는 봄 제철 식재료 부추, 봄동나물, 미나리에 육회와 특제 소스를 곁들인 봄나물 육회 비빔밥, 바로 무친 봄동 겉절이와 고소한 우삼겹을 고추장 소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봄동 겉절이 비빔밥, 우삼겹, 방풍나물, 궁채나물을 넣은 계란 보자기를 펼쳐 소스에 비벼 먹는 우삼겹 보자기 비빔밥, 배추나물의 아삭한 식감을 살리고 소고기 볶음과 소스로 맛을 더한 배추나물 소고기 비빔밥 총 4종이다.
3월 28일에는 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봄나물 육회 비빔밥', '봄동 겉절이 비빔밥'을, 5월에는 우삼겹 보자기 비빔밥, 9월에는 배추나물 소고기 비빔밥을 시즌별로 맛볼 수 있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월 28일부터 4월 6일까지 해당 메뉴를 주문한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인증 사진을 업로드하면 서울라면과 서울짜장을 증정한다.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이벤트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관계자는 “휴게소에서 지역 특산품의 우수성을 고객에게 전파하고 가치소비를 돕기 위해 지역상생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상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하여 휴게소를 방문하는 고객이 손쉽게 유의미한 가치소비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역상생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