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뉴스] "몇 년간 본 한국 영화 중 최고" 호평 이어지고 있는 이병헌 '승부'

2025-03-28 09:32

add remove print link

우여곡절 끝에 개봉해 첫날부터 전체 박스오피스 1위 기록
이병헌의 강렬한 연기와 긴장감 넘치는 연출로 관람객들 극찬

배우 이병헌이 주연으로 출연하며 실제 바둑 기사 이야기를 다룬 영화 ‘승부’. 2020년 첫 촬영을 시작했지만 지속된 개봉 연기로 한동안 세상에 나오지 못했는데요. 우여곡절 끝 지난 26일 영화 승부가 개봉하며 첫날부터 9만 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해 극장가를 뜨겁게 만들고 있습니다.

승부는 개봉일부터 지난해 흥행작 ‘소방관’의 오프닝 스코어를 가뿐히 뛰어넘으며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는데요. 특히, 개봉 전부터 배우 이병헌의 강렬한 연기와 긴장감 넘치는 연출로 기대감을 모았던 작품인 만큼 관람객들의 극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영화 승부는 대한민국 바둑계의 전설 조훈현과 그의 제자 이창호의 명승부를 그린 작품인데요. 바둑이라는 소재가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와 감각적인 연출로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한편, 승부는 배우 유아인이 주연으로 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져 우려의 목소리가 많았는데요. 예고편과 포스터에서 그의 모습을 볼 수 없었지만 본편에서는 영화의 완성도를 위해 편집되지 않고 필요한 부분으로 남겨진 모습입니다.

침체된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개봉 첫날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영화 승부가 흥행 돌풍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되네요!

home 박재훈 기자 jh.park@wikitree.co.kr

뉴스챗, 2025년 4월 1일 주요 뉴스 알려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