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회 찢고 예매 폭주…개봉 전부터 예매율 TOP3 찍은 한국 영화

2025-03-27 13:55

add remove print link

최초 시사회 반응 터져

2025년 가장 기발한 재미와 대세 배우들이 만들어낸 환상의 연기 앙상블을 선보일 영화 '로비'가 지난 25일(화) 언론 시사 및 최초 시사 이후 관객과 언론의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다.

영화 '로비' / 쇼박스 SHOWBOX
영화 '로비' / 쇼박스 SHOWBOX

영화 '로비'(감독 하정우, 제작 워크하우스 컴퍼니·필름모멘텀, 제공 미시간벤처캐피탈(주)·위지윅스튜디오(주), 배급 ㈜쇼박스)는 연구밖에 모르던 스타트업 대표 창욱(하정우)이 4조 원의 국책사업을 따내기 위해 인생 첫 로비 골프를 시작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영화 '로비'가 어제(25일) 언론 배급 시사회와 최초 시사회를 통해 베일을 벗은 뒤 관객과 언론 모두에게 열띤 반응을 얻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러한 호평 속에서 영화 '로비'는 개봉을 앞두고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3월 27일 오전 7시 30분 기준 실시간 예매율에서 '승부'가 27.5%로 1위를 차지한 가운데, '로비'는 14.4%의 예매율로 2위를 기록하며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언론배급시사회 이후 영화의 강점인 현시점 가장 핫한 대세 배우 10인이 스크린에 펼쳐낸 연기 앙상블과 리듬감이 살아있는 대사 티키타카로 언론을 사로잡은 '로비'는 “연기 굿샷, 재미 나이스 온”, “러닝타임 내내 피식피식 터진다. 캐릭터들의 티키타카에서 재기 발랄한 말맛이 느껴진다”, “천재적인 말 맛 속에서 ‘인생’을 느끼게 되는 ‘로비’가 ‘연기 천재’ 배우들을 등에 업고 출격”, “감독 하정우가 대표작 탄생을 예고”, “’나이스 온’ 감독 하정우가 자신만의 말맛과 유머 코드를 살려 웃음을 그린에 잘 올려놓았다” 등 폭발적인 시사 반응을 이끌어내며 작품에 대한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영화 '로비' / 쇼박스 SHOWBOX
영화 '로비' / 쇼박스 SHOWBOX

뿐만 아니라 같은 날 저녁 진행되었던 최초 시사회를 통해 영화를 미리 관람한 관객들 역시 '로비'만의 기발하고 독창적인 재미와 배우들의 연기 호흡에 대한 호평을 이어가고 있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영화를 미리 만난 관객들은 “배우들의 케미가 좋아서 키득키득하게 만드는 영화”, “배우들의 연기 앙상블이 뛰어나고 캐릭터 간 티키타카가 넘 재밌는 영화”, “영화를 더 흥미진진하게 만드는 쟁쟁한 배우 라인업”, “배우들이 선명하게 생동하는 것이 하정우 감독 영화의 가장 큰 매력” 등 배우들의 빛나는 케미스트리와 연기력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하정우 배우가 감독으로 연출한 작품은 '로비'가 세 번째다. 그의 첫 번째 연출작은 2013년 개봉한 '롤러코스터'로, 비행기 안에서 벌어지는 코믹한 상황을 그린 작품이다. 이후 2015년에는 '허삼관'을 연출하며 주연도 맡아, 중국 소설 '허삼관 매혈기'를 원작으로 한 가족 드라마를 선보였다.

영화 '로비' 포스터 / 쇼박스 SHOWBOX
영화 '로비' 포스터 / 쇼박스 SHOWBOX

대세 배우들의 환상적인 케미, 톡톡 튀는 말맛 있는 대사, 예측할 수 없는 전개로 유쾌한 재미를 전해줄 영화 '로비'는 오는 4월 2일(수) 극장 개봉한다.

유튜브, 쇼박스 SHOBOX
home 김지현 기자 jiihyun1217@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