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청소년지도사 2급 자격시험 대비반 온라인 개강
2025-03-26 11:57
add remove print link
청소년지도사 자격 취득을 목표로 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필기시험 면제 과목을 중심으로 구성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이 2025년 1학기 청소년지도사 2급 및 3급 자격시험 대비 온라인 과정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국가전문자격증인 청소년지도사 자격 취득을 목표로 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필기시험 면제 과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수련관, 문화의집, 야영장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복지·보호 시설에서 활동하는 국가자격 인력이다.
해당 기관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으로 평가인정을 받은 기관으로, 청소년지도사 2급 및 3급 자격 취득을 위한 모든 필수 과목을 온라인으로 운영 중이다. 수강생이 지정된 과정을 이수하면 필기시험이 면제되며, 이후 면접만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학기에는 과목당 최대 장학 혜택이 적용돼, 수강생은 한 과목당 3만 원의 수강료로 참여할 수 있다. 더불어 자격 취득을 위한 최종 관문인 면접 대비 특강도 전원에게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청소년 관련 직종을 준비하는 예비 전문가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커리큘럼과 지원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며 “자격증 취득 후기를 비롯해 동문 인터뷰 등 다양한 정보를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청소년지도사 과정 외에도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건강가정사 등 다양한 자격증 과정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