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오므라이스 外
2025-03-24 21:00
add remove print link
'생활의 달인' 3월 24일 방송 정보
SBS '생활의 달인' 975회 방송 정보를 알아보자.

SBS '생활의 달인'은 한 분야에서 수십 년 동안 매진하며 달인의 경지에 오른 사람들의 열정과 노력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24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 975회에서는 오므라이스, 김밥 등 다양한 달인을 만나본다.
◈ 종로 김밥의 성지 - 오징어 장아찌 김밥 달인&숯불 제육 김밥 달인
대치동 김밥에 이은 종로의 김밥집! 회사와 학원이 넘쳐나는 종로답게 직장인들과 학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 바쁘디바쁜 일상 속 간편하면서도 든든하게 속을 채워주는 한 끼 메뉴로 손꼽히는 김밥! 서울 3대 김밥 중 한 곳으로 소문나 멀리서도 찾아온다는 부암동의 김밥집. 김밥은 물론 신선한 샐러드로 가득 채운 부드러운 샐러드빵도 별미란다. 또, 불고기를 화덕 숯불에 직접 구워 불맛 가득하다는 ‘ㄴ’ 김밥집의 숯불 불고기 김밥까지! 간단하게 한 끼 때우려고 먹은 김밥을 인생 김밥으로 만들어주었다는 종로 최고의 김밥 맛집을 소개한다.
◈ 약사 달인
내 약은 어떻게 지어지는 걸까? 본 적도, 볼 수도 없는 약 조제의 현장! 하루에도 수백 알의 약을 분류하고 갈아 조제 하는 게 약사의 일상. 약을 빨리 까고 빨리 세는 것이 중요한 건 당연지사! 누구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약을 조제 하는 달인이 있다. 사진 한 장으로 약을 세는 기계도 있다지만 맨눈으로 세는 것이 더 빠르고 정확하다는데. 게다가 캡슐 약 까기, 정교하게 알약 가루내기는 물론, 우리는 알지 못했던 약에 대한 알짜 정보까지! 약에 관해서라면 신속 정확을 자랑한다는 유대해 달인을 만나본다!
◈ 야구 배트 두 거목巨木
야구 배트로 유명한 경상도의 두 곳. 선수의 손맛에 맞는 맞춤형 방망이를 만든다는데?! 목재의 질감부터 방망이의 내구성까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세심한 손길로 방망이의 끝부분까지 정성스럽게 다듬는단다. 손끝 감각을 완벽하게 맞추기 위해 세밀한 조정을 거듭하며 야구 배트 하나를 만드는 데만 수십 번의 수정을 반복한다고! 달인의 섬세한 작업 덕분에 그의 배트는 수많은 홈런과 어마어마한 타격 기록을 뒷받침해 주는 숨은 공로자로 여겨진다는데! 단순한 도구가 아닌 선수와의 완벽한 호흡을 만들어내는 마법의 방망이를 만드는 두 달인을 찾아간다!
◈ 일본 오므라이스 달인
충남 천안에 위치한 오므라이스 집. 일본인 셰프가 만들어주는 오므라이스로 유명하지만, 일주일에 4일! 그럼에도 하루에 두 시간 반만 맛볼 수 있어 오픈런이 필수란다. 밥이 안 보일 정도로 넓게 덮인 오믈렛은 달걀, 우유, 비법 육수가 들어가 더욱 부드럽고 진한 풍미를 자랑한다나? 거기에 직접 개발한 새콤한 오므라이스 소스까지! 한 번 맛보면 평생 단골 예약하게 된다는 달인의 오므라이스를 맛본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