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XD화성개발, 경기도 이천시 보은아파트·연립주택 도급계약

2025-03-23 18:30

add remove print link

공동주택 221세대 규모, 도급금액 618억원
2012년 분양한 ‘이천 갈산 화성파크드림’의 명성 이은 이천 두 번째 주거단지

보은아파트·연립주택 소규모재건축사업 투시도. / HXD화성개발 제공
보은아파트·연립주택 소규모재건축사업 투시도. / HXD화성개발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HXD화성개발은 최근 경기도 이천시 '보은아파트 · 연립주택 소규모재건축사업'의 도급계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경기도 이천시 갈산동 일대 지하 3층 ~ 지상 20층 3개동, 공동주택 221세대 및 부대복리시설로 지어질 예정으로 사업시행자는 코리아신탁이다.

지난해 12월 열린 토지등소유자 전체회의에서 우수한 시공 능력과 기업 신뢰성을 인정받아 HXD화성개발이 시공사로 선정됐으며, 계약 금액은 618억원이다.

사업지 인근에는 이천온천공원과 안흥초, 이천중, 이천고 등 도보이용 가능거리의 우수한 학군이 위치하며 롯데마트,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하여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특히 GTX-D이천역(계획)과 이천종합터미널 복합개발사업(계획) 등 지속적인 개발계획으로 미래가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단지 반경 100m에 위치하고 있는 2012년 성공 분양한 ‘이천 갈산 화성파크드림’(168세대)에 이어, HXD화성개발의 신규 브랜드(BI)인 더파크(THE PARK)로 명성과 전통을 이어갈 수 있어 더 큰 상징성을 갖는다.

사업을 주도한 화성개발 서울지사장은 “지난 40년여동안 주민과 함께해 온 보은아파트·연립주택이 새로운 보금자리가 되도록 최고 품질의 주거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HXD화성개발은 지난달 27일 서울 성북구 장위동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도급계약 체결에 이어, 경기도 이천에서도 신규 도급계약을 연달아 성사시키며 서울·수도권 내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