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 '아시아 베스트 국제교류협력축제상' 수상!

2025-03-21 13:56

add remove print link

2025 세계 축제 정상회의서 ‘홍성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 활약 돋보여

홍성군, 아시아 베스트 국제교류협력축제상 수상 / 홍성군 제공
홍성군, 아시아 베스트 국제교류협력축제상 수상 / 홍성군 제공

홍성군은 지난 18일부터 경주시에서 개최되고 있는 '2025 세계 축제 정상회의(IFEA WORLD 2025) 아시아페스티벌어워즈'에서 홍성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이 축제국제협력부문 '아시아 베스트 국제교류협력 축제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이용록 홍성군수의 주재로 20일에 열린 간담회에서는 미국, 아일랜드, 태국 등 세계 축제전문가 20여 명이 참석해 △홍성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 홍보 △협력 및 발전방안 모색 △프로그램 운영방안 논의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으며 “홍성군은 트렌드에 발맞춰 홍주읍성과 같은 문화재를 활용한 야간 관광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군의 대표축제인 ‘홍성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이 유례없이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며 주변 숙박시설 만실, 서울-홍성간 기차·버스 매진 등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으로 볼 때, 축제는 단순한 행사가 아니라 이제는 중요한 관광산업이라고 생각된다”라며 차별화되고 특색있는 축제로 성장하기 위해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홍성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을 전세계인이 즐길 수 있는 K-바비큐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국제교류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홍성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은 55만명의 방문객 유치와 300억원의 경제효과를 창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home 복광수 기자 hongsung72@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