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정겹고 유쾌한 ‘스산 사투리’ 영상 공모전 개최
2025-03-17 12:27
add remove print link
60초 숏폼으로 서산 매력 뽐내세요… 총 160만원 상당 시상

충남 서산시가 친근하고 정감 있는 ‘스산 사투리’를 활용한 참신한 홍보에 나선다.
시는 17일, 시민들의 애향심을 고취하고 서산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25 스산사투리 숏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3월 17일부터 4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서산시는 서산 지역의 독특한 사투리를 활용하여 제작한 60초 이내의 짧은 영상 작품을 접수할 예정이다.
공모 주제는 ▲서산 사투리로 소개하는 서산시의 명소나 자랑거리 ▲서산 사투리로 표현하거나 서산시와 관련된 재미있는 일상 속 경험담 ▲서산 사투리로 낭송하거나 낭독하는 창작 시 또는 산문 등이다. 제시된 주제 외에도 서산 사투리가 담긴 영상이라면 어떤 내용이든 응모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서산시청 홈페이지에서 공모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제작한 영상과 함께 이메일(vkfks97@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사투리 구사 능력, 영상의 참신성과 독창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시민 투표를 거쳐 오는 5월 중 최종적으로 총 17명의 입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입상작으로 선정된 영상들은 서산시청 홈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에 게시되어 서산시를 홍보하는 다양한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는 최우수상 1명에게는 푸짐한 상품을 수여하며, 우수상 2명, 장려상 4명, 입선 10명 등 총 17명에게 총 160만 원 상당의 시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김덕제 서산시 공보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은 앞서 서산 사투리 카드뉴스를 통해 높아진 시민들의 관심을 이어가고, 창의적이고 현대적인 방식으로 서산시와 서산 사투리를 널리 알리기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라며 “서산을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서산시 공보담당관(☎041-660-2126)으로 문의하면 친절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