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뉴스] ‘궁케팅’으로 불리는 경복궁 별빛 야행, 올해는 추첨제로 진행된다?
2025-03-18 11:43
add remove print link
경복궁 별빛야행 추첨제로 진행
65세 이상을 위해 전화 응모도 가능
매년 봄과 가을마다 열리는 ‘경복궁 별빛야행’. 단순한 궁궐 관람을 넘어, 깊이 있는 역사와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기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궁케팅’이라는 수식에 걸맞게 입장권 예매가 시작되면 순식간에 매진될 만큼 경쟁이 상당히 치열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별빛야행의 인기가 높아지자, 올해에는 입장권 전체를 추첨 방식으로 진행하겠다고 밝혀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입장권 가격은 6만원으로 3월 19일까지 티켓링크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해 전화로도 응모가 가능합니다.
올해 경복궁 별빛야행 행사는 4월 2일부터 5월 17일까지 진행되는데요. 국악의 선율 속에서 ‘도슭수라상’을 즐기는 궁중음식 체험을 시작으로, 어둠이 내려앉은 경복궁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며 마치 시간 여행을 떠난듯한 고즈넉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 별빛야행에서는 지난해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한국의 장 담그기’를 기념해 경복궁 장고에서 장독을 활용한 포토존이 마련될 예정인데요. 이외에도 평소 개방되지 않았던 향원정의 취향교까지 건널 수 있다고 하니 아직 응모하지 않았다면 19일까지 잊지말고 꼭 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