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5년 청년 도전 지원 사업 개강식' 개최

2025-02-27 17:11

add remove print link

청년들이 자신감을 되찾고
취업에 대한 막막함을 덜어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7일, 시청 여유당에서 청년들의 자신감을 높이고 구직 의지를 불어넣는 ‘청년 도전 지원 사업’의 개강식을 개최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

이날 개강식은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참여 청년 50명 등이 참석했으며, △지난해 사업 참여자 소감 발표 △주광덕 시장 격려사 △2025년 남양주시 청년정책 및 청년도전지원사업 운영계획 안내 등 순으로 진행됐다.

개회에 앞서 DN오케스트라(단장 조은령)는 청년들의 용기 있는 첫걸음을 현악 4중주 연주로 축하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청년들은 오는 3~4월부터 시작되는 중기·장기 프로그램에 참여해 각각 15주, 25주 동안 맞춤형 교육을 받으며, 과정 이수 시 참여 수당과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프로그램은 △현직자와의 대화를 통한 직업 탐색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모의 면접·자기소개서 작성 △뷰티 스타일링 등의 힐링 프로그램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청년들의 실질적인 성장과 여유를 동시에 지원한다.

특히, 시는 이번 프로그램 강사로 남양주형 청년 인재 플랫폼 ‘정약용의 후예’에 속한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일자리 연계 기회를 제공한다.

주광덕 시장은 “청년들이 자신감을 되찾고, 취업에 대한 막막함을 덜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라며 청년들에게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오는 4~9월에 시작하는 △15주(중기 2·3기) △5주(단기) 과정에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한국고용복지센터 남양주점(☎031-595-6304)으로 문의하면 된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