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2025 별별동구 사회적 경제 지원사업 본격화
2025-02-26 10:08
add remove print link
동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설명회…4대 전략 12개 핵심과제 소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시 동구(청장 임택)는 다양한 사회 문제의 해결과 지속가능한 동구형 사회적 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2025년도 별별동구 사회적 경제 지원사업 설명회’를 열고 올해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 25일 푸른마을공동체센터에서 열린 이번 설명회는 사회적 경제기업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올해 동구 사회적 경제의 비전과 주요 사업을 설명하고 추진 방향 등을 소개했다.
또한 ‘협력하는 사회적 경제, 도약하는 행복 동구’의 비전을 제시했으며 사회적 경제 기업이 사회적 가치 창출의 파트너이자 일자리를 창출하는 지속가능한 조력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4대 전략 12개 핵심과제를 발표했다.
4대 전략은 ▲주민 체감 사회적 가치 확산 ▲판로 지원 확대 ▲사회적경제 기업 자생력 강화 ▲사회적 경제 민·관 협력 강화 등이며, 이를 기반으로 사회적 경제 기업들이 지역문제 해결의 주체로 참여하는 사회혁신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동구는 사회적 경제와 함께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사회적 가치 창출 확산과 함께 다방면으로 혁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사회적 경제와 자자체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가 직면한 사회 문제를 효과적으로 풀어나가며 동구형 사회적 경제 생태계를 강화시켜 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