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완도군,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 1호 기부자 나와

2025-02-26 09:21

add remove print link

이정배 재광완도군향우회장 연간 최고액 2천만 원 기부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고향사랑기부제의 연간 기부 한도가 기존 500만 원에서 올해부터 2천만 원으로 상향된 가운데 완도군에 최고액을 기부한 기탁자가 탄생했다.

이정배 재광완도군향우회장(왼쪽)이 완도군에 고향사랑기부금 2천만 원 기부하고 신우철 완도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정배 재광완도군향우회장(왼쪽)이 완도군에 고향사랑기부금 2천만 원 기부하고 신우철 완도군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재광완도군향우회 이정배 회장이 지난 21일 열린 ‘2025 완도 방문의 해’ 선포식 때 고향사랑기부금 연간 최고액인 2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이정배 회장은 완도군 금당면 출신으로 ㈜지형건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제22대 재광완도군향우회 회장으로 취임했다.

이 회장은 “내 고향 완도 발전을 늘 응원하며 힘이 될 수 있도록 고량사랑기부제를 적극 홍보하겠다”라고 말했다.

군은 ‘2025 완도 방문의 해’ 선포식 때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부스’를 함께 운영하며 배우 위하준을 비롯한 완도군 홍보 대사와 출향인, 행사 관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고향사랑e음’ 포털 및 전국 농협은행을 통해서 모금된 기부금은 사회적 취약 계층 지원 등 주민 복리 증진에 사용된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많은 분들의 정성으로 모인 기부금은 군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해 효율적으로 잘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의 고향사랑기부제는 활 전복, 김·미역·다시마 등 해조류 등 총 93종이며, 기부 절차 및 답례품을 안내하는 고향사랑기부제 누리집을 운영 중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