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1차 회의 개최

2025-02-25 18:17

add remove print link

남양주시 어르신 교통비 지원
문화소외계층 서비스 지원 등

경기 남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 위원장 주광덕·민간 위원장 김도묵, 이하 협의체)는 25일, 시청 여유당에서 2025년 1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

이날 회의는 공공 위원장인 주광덕 남양주시장과 김도묵 민간 위원장을 비롯한 위촉·당연직 위원 등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및 표창장 수여식 △민간 위원장 호선 및 선출 △심의 안건 논의 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협의체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년 차 시행계획인 ‘100만 시민이 함께 그리는 상상 더 이상 행복한 남양주’의 세부 사업별 목표 달성도와 예산집행 실적에 대해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서 지난해 시는 복지·건강·교육·고용·주거·문화·환경 등 사회보장 분야 전반에 걸친 시행계획의 9개 추진 전략 및 50개의 세부 사업을 시행한 바 있다.

또한, 협의체는 50개의 세부 사업 중 △청소년 전용시설 ‘펀그라운드’(1순위) △문화소외계층 서비스 지원(2순위) △남양주시 어르신 교통비 지원사업(3순위) 등을 우수사업으로 선정했다.

주광덕 시장은 “우리나라 기부금 총액이 감소 추세인 가운데, 남양주시는 ‘기부자 명예의 전당’과 ‘이동식 기부 키오스크’를 통해 개인의 나눔 참여를 활성화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많은 시민시장께서 지역 공동체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해 주신 덕분에 ‘상상 더 이상 행복한 복지도시’로의 견인에 큰 힘이 되고 있다”라며 “저를 포함한 시 공직자들은 이러한 소중한 뜻을 기리며, 누구도 소외되는 일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