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HUSS 사업단, 1차년도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2025-02-25 02:47
add remove print link
비교과 프로그램 및 취·창업 프로그램, 개발 교과, 우수 참여 사례 공유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HUSS 사업단(단장 송창수)은 2월 21일 ‘2024년 글로벌 공생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 1차년도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글로벌 공생에 기여하는 핵심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개발된 교과 및 운영 프로그램 등에 대한 성과를 소개하고, HUSS 사업 참여 교수 및 관련 부처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차년도에 진행된 비교과 프로그램 및 취·창업 프로그램, 개발 교과, 우수 참여 사례를 공유했다.
송창수 단장은 “짧은 1차년도 기간 동안 여러 교수님들의 노고와 학생들의 적극적인 프로그램 참여로 다채로운 성과를 이루었다”며 “2차년도에는 더 다양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인문사회융합인재를 양성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호남대학교 HUSS는 2024년 6월부터 3년 3개월간 총 90억 원을 지원받아 광운대학교, 국민대학교, 선문대학교, 영남대학교 등 5개 대학과 협력하여 글로벌 공생에 기여하는 지속가능 자원 대응력, 산업 이해력, 국제사회 포용력을 갖춘 핵심 융합 인재 2,500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호남대학교 HUSS 사업단은 1차년도의 성과를 바탕으로 2차년도에도 더욱 발전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