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새 학기 대비 ‘늘봄학교 설명회’ 운영

2025-02-25 01:37

add remove print link

2025 전남 늘봄학교 운영 계획 공유 ‧ 안전 점검 사항 논의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24~26일 무안, 나주, 순천 3개 권역에서 ‘2025 전남 늘봄학교 설명회’를 열고 새 학기 대비 늘봄학교 운영 방안을 공유한다.

24일 무안에서 열린 ‘2025. 전남 늘봄학교 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이 운영 방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24일 무안에서 열린 ‘2025. 전남 늘봄학교 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이 운영 방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늘봄학교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하고, 관계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학교 관리자 및 늘봄전담인력에게 구체적인 운영 계획을 안내하고, 새 학기에 필요한 사전 준비 사항을 점검하는 자리다.

설명회에서는 ▲ 늘봄학교 안전점검 사항 ▲ ‘2025 늘봄학교 길라잡이’ 안내 ▲ 2025 전남 늘봄학교 운영 계획 공유 ▲ 늘봄학교 관련 용어 및 늘봄전담인력 운영 방안 안내 등이 이뤄진다. 특히, 학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요 사례를 공유하며 실질적인 운영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늘봄학교 운영의 안정성을 높이고, 각 학교가 새로운 학기를 철저히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대중 교육감은 “늘봄학교는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한 돌봄·교육 지원 체계”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교 현장이 새 학기 운영을 철저히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