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대박 코인은?... 투자 전문가들이 꼽은 유망 암호화폐 톱1

2025-02-23 10:55

add remove print link

향후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가상화폐는?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대통령의 당선 이후 암호화폐(가상자산·코인) 시장이 급등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비트코인(BTC), 리플(XRP), 도지코인(DOGE)이 주목받고 있으며, 2025년 최고의 투자처로 꼽히는 가상화폐를 찾기 위한 논쟁이 뜨겁다.

비트코인(BTC), 리플(XRP), 도지코인(DOGE) 등 주요 암호화폐(가상자산·코인) 주화 이미지 / Chinnapong-shutterstock.com
비트코인(BTC), 리플(XRP), 도지코인(DOGE) 등 주요 암호화폐(가상자산·코인) 주화 이미지 / Chinnapong-shutterstock.com

금융 투자 전문 매체 더모틀리풀은 올해 가장 각광받을 코인에 대해 분석해 22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지난해 11월 미국 대선에서 트럼프가 승리한 이후 그의 친(親) 암호화폐 정책이 기대를 모으며 시장이 급등했고, 이듬달인 12월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3조 9000억 달러를 돌파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23일(한국 시각) 오전 10시 30분 기준 비트코인은 9만 6546달러, 리플은 2.55달러, 도지코인은 0.24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각 코인은 저마다의 강점을 지니고 있지만, 향후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자산은 무엇일까?

리플: 규제 리스크 해소 기대

리플은 리플사가 운영하는 결제 네트워크의 기본 토큰으로, 글로벌 송금 문제를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기존 금융 시스템에서는 국가 간 송금이 며칠씩 걸리고 중개 수수료가 발생하지만, 리플의 기술을 활용하면 몇 초 만에 거래를 완료할 수 있다.

리플은 2020년부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법적 분쟁에 휘말렸다. SEC는 리플이 미등록 증권이라고 주장하며 소송을 제기했으며, 리플이 42억 개 이상의 코인을 보유하고 있어 시장 조작 가능성이 있다는 지적도 받았다.

2024년 법원은 리플이 특정 상황에서만 증권으로 간주된다고 판결했고, 리플은 1억 2500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받았다. 현재 SEC는 항소를 제기했지만, 트럼프 행정부가 친암호화폐 정책을 펼치면서 기존의 강경한 입장을 완화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특히 SEC가 바이낸스(Binance)와 같은 대형 암호화폐 기업에 대한 소송을 중단하면서, 리플 역시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

도지코인: 일론 머스크의 영향력

도지코인은 본래 인터넷 밈(meme)에서 시작된 암호화폐로, 실질적인 사용처보다는 투기적 성격이 강하다. 그러나 2021년 이후 테슬라(Tesla) CEO 일론 머스크(Elon Musk)의 지속적인 언급으로 인해 시장에서 강한 영향력을 유지하고 있다.

머스크는 SNL(Saturday Night Live) 출연 당시 도지코인 관련 농담을 던졌고, 이후 도지코인은 0.73달러까지 급등했다. 하지만 1년 만에 90% 이상 하락하며 투기적 성격이 강한 자산임을 증명했다.

최근 머스크는 트럼프의 선거 캠페인을 지지하며 정부 비용 절감 자문 그룹인 ‘Department of Government Efficiency(DOGE)’를 맡게 됐다. 이에 따라 도지코인과 연관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가격이 다시 상승했다. 그러나 도지코인이 정부 정책과 직접적으로 연계될 가능성은 낮다.

도지코인의 가격 상승은 단기적인 투기 심리에 의존하는 경향이 강하다.

비트코인: 기관 투자자의 선택

비트코인은 시가총액 1조 9000억 달러를 기록하며 세계 최대 암호화폐로 자리 잡고 있다. 리플과 도지코인이 규제 및 투기적 요소에 영향을 받는 반면, 비트코인은 보다 안정적인 자산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2024년 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Exchange-Traded Fund)를 승인하면서 기관 투자자들의 자금이 대거 유입됐다. 이를 통해 비트코인은 보다 공식적인 금융 상품으로 자리 잡았으며, 장기적인 가치 저장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아크 인베스트(Ark Invest)의 캐시 우드(Cathie Wood)는 비트코인이 2030년까지 148만 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또한, 마이크로스트래티지(MicroStrategy)의 공동 창립자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는 2045년까지 전 세계 500조 달러 규모의 자산이 블록체인에서 토큰화될 것이며, 비트코인이 그 중심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트럼프 행정부 역시 비트코인의 전략적 준비금을 만들겠다는 계획을 발표하면서, 정부 차원의 도입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2025년 최고의 투자처는?

도지코인은 투기적 요소가 강하고, 리플은 아직 규제 리스크가 존재한다. 반면, 비트코인은 기관 투자자의 지속적인 유입과 정부 차원의 지원 가능성으로 인해 가장 안정적인 투자처로 평가된다.

2025년 암호화폐 시장이 트럼프 행정부의 정책에 따라 변동할 가능성이 크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비트코인은 여전히 가장 유망한 자산으로 보인다고 매체는 전망했다.

home 방정훈 기자 bluemoon@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