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5 한국지방자치학회 동계학술대회' 개회식 성료

2025-02-21 16:30

add remove print link

대한민국 지방자치의 미래를
밝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해

경기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2025 한국지방자치학회 동계학술대회’의 개회식이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21일 밝혔다.

‘2025 한국지방자치학회 동계학술대회’개회식에서 환영사 중인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2025 한국지방자치학회 동계학술대회’개회식에서 환영사 중인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이번 대회는 대학교수, 연구원 등 학회 회원이 참석해 ‘민선지방자치 30년, 새로운 시대정신과 과제’를 주제로 지방자치가 걸어 온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방향과 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지방자치학회 배귀희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임정빈 차기 회장,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김상식 성결대 총장이 환영사를 전하며 대회의 시작을 알렸다.

신정훈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 등 여러 내빈들도 축사를 통해 지방자치의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컨벤션 센터인 킨텍스에서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고양시가 추진하는 경제자유구역 지정은 도시의 자족성 확보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대안이자 지역발전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대회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논의의 장이 되어 대한민국 지방자치의 미래를 밝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21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60개의 학술세션을 통해 지방자치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들이 심도 있게 논의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대응 방안과 해결책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고양연구원도 ‘고양시 경제자유구역 추진 전략’과 ‘고양시 자족성 강화와 수도권 규제 완화’를 주제로 2개의 학술세션에 참여해 고양시 발전을 위한 전략적 방안을 모색한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