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시,임산부·난임부부·영유아 가정에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
2025-02-21 12:55
add remove print link
전남 순천시,임산부·난임부부·영유아 가정에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임산부·난임부부·보육시설을 이용하지 않는 영유아 가정 총 858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2024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신청일 현재 임산부,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대상자, 보육시설을 이용하지 않는 영유아 양육가정이다. 해당 가정에는 연 48만원(자부담 9만 6천원 포함) 상당의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가 지원된다.
임산부 꾸러미는 오는 4월 4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가지가 있다. 온라인 신청은 3월 중 열리는 임산부 자격검증시스템(에코이몰)을 통해 가능하며, 오프라인 신청은 출생증명서, 임신확인서 등 증빙서류를 준비해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서 방문 신청할 수 있다. 단,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영양플러스) 지원을 받는 임산부와 지난해 동일 자녀로 임산부 꾸러미를 지원받은 경우는 제외된다.
난임부부는 선착순 74명, 영유아 가정은 선착순 304명으로 지원된다. 난임부부 꾸러미는 난임 시술비를 신청할 때 순천시 보육아동과에서 함께 신청 가능하며, 영유아 가정은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은 친환경 농산물 소비를 활성화하여 지속 가능한 농업 환경 조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 건강 증진과 친환경 농업 발전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