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사업설명회' 개최

2025-02-20 11:44

add remove print link

우리 구의 출생률 상승에 부응해
체계적인 위생·안전·영양 관리를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8일 중구 제2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정헌 중구청장
김정헌 중구청장

이번 설명회는 2024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지원 실적과 성과를 알리고, 2025년 변경된 지원기준과 사업 운영 계획을 어린이급식소 관계자에게 설명해 급식 운영의 효율적 운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뒀다.

설명회에서는 어린이급식소가 설치된 관내 어린이집의 원장과 조리 종사자 49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회방문지도 체크리스트 변경사항 안내, 대상별 교육 및 비대면 교육 안내, 식단 작성 및 감수 지원기준 설명 등이 진행됐다.

아울러 2024년 우수급식소 18곳에 대한 시상이 이어졌다.

설명회를 주최한 중구 어린이급식관리센터장은 “인천 중구는 영유아 인구수 증가가 이뤄지고 있는 보기 드문 지역으로 그만큼 학부모들의 관심도 매우 높다. 어린이들의 올바른 위생·영양 관리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정헌 구청장은 “영유아기는 가장 급속히 성장이 이뤄지고 식습관이 형성되는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우리 구의 출생률 상승에 부응해 체계적인 위생·안전·영양 관리로 어린이급식소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관내 어린이 급식의 질적 수준이 더욱 향상되도록 끊임없는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현재 관내 111개소 어린이급식소에 대해 순회방문지도와 급식환경 개선을 위한 컨설팅을 추진하고, 연령별 식단·조리법을 개발·보급하고 있다.

또, 어린이와 부모, 원장과 교사, 조리원 등에 대한 대상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단체급식 위생·영양 관리에 주력하고 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