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헌 중구청장 '쾌적한 하늘도시 초록길 환경정화 활동' 동참
2025-02-20 11:41
add remove print link
내 집(내 점포) 앞 쓰레기 치우기 등
김정헌 인천시 중구청장이 주민들과 함께 ‘쾌적한 하늘도시 초록길’을 위한 환경정화 활동에 팔을 걷어붙였다.

인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18일 하늘도시 초록길 일대에서 ‘쾌적한 초록길 만들기 캠페인’을 개최했다.
‘하늘도시 초록길’은 영종하늘도시 상업지역 내 주민 쉼터 제공을 위해 조성된 곳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영종 1·2동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김정헌 구청장을 비롯한 참가자들은 무단투기 쓰레기와 담배꽁초를 수거하며 깨끗한 거리를 조성하는 데 힘썼다.
또, 주변 상인 대상 ‘내 집(내 점포) 앞 쓰레기 치우기’ 홍보 활동을 통해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특히, 영종지역 내 무단투기 근절과 금연 문화 정착을 위한 홍보 활동도 함께 추진하며, 환경보호 의식을 높이는 계기를 만들었다.
중구는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환경정화 활동을 지속 추진하며 녹지공간을 보호하고. 깨끗한 도시 환경을 유지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3월 말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진행될 예정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와 캠페인을 통해 더욱 깨끗하고 살기 좋은 하늘도시를 만들겠다”라며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가 도시 환경을 바꾸는 힘이 된다. 많은 분이 함께해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