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공회의소, 2025년 각종 정책 설명회 갖고 기업경쟁력 강화 나서

2025-02-19 14:41

add remove print link

2025년부터 달라지는 통상임금, 출산·육아제도 개편교육

2025년부터 달라지는 통상임금, 출산·육아제도 개편 교육 / 김천상공회의소 제공
2025년부터 달라지는 통상임금, 출산·육아제도 개편 교육 / 김천상공회의소 제공

[위키트리=김천] 황태진 기자 = 경북 김천상공회의소(회장 안용우)가 지역 기업체 회계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2025년부터 달라지는 통상임금, 출산·육아제도 개편' 교육을 갖고 기업경쟁력 제고에 나섰다.

김천상공회의소는 지난 18일 4층 대회의실에서 노무법인 하임 성민혜 노무사를 초빙해 '2025년부터 달라지는 통상임금, 출산·육아제도 개편'교육을 관내 기업체 회계 담당자 30여 명으로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2025년 고용노동부 정책방향, 통상임금, 확! 달라진 출산육아제도 및 시사점, 기업이 주목할만한 고용지원금제도, 산업안전 관련 개정 및 유의사항, 기타 노동법률개정 및 2024년 주목할만한 판결 등 총 3시간 동안 진행됐다.

더불어, 2025년 바뀐 노무관리에 기본이 되는 사항들에 대해 쉽고 자세하게 설명해 이해를 도운 한편, 교육 핵심 내용인 통상임금, 육아제도의 궁금증도 해결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참석자들은 “바뀐 고용노동부 정책이나, 통상임금, 출산육아제도 등 관리 필수 사항들에 대해 관련 사례를 들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김천상공회의소 관계자는 “바뀐 정책과 제도는 기업 경영에 많은 영향을 주는 만큼 분야별 선별된 주요사항들에 대해 즉각적인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경기 위축으로 큰 어려움에 놓여 있는 지역 기업들이 경쟁력을 높이고 성장을 지속할 수 힘쓰겠다”고 말했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