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일본 시즈오카산업대학과 글로컬 교류 협력 박차

2025-02-19 10:38

add remove print link

동신대, 일본 시즈오카산업대학과 글로컬 교류 협력 박차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동신대학교(총장 이주희)가 일본의 시즈오카산업대학과 글로컬 교류 협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송경용 대외협력부총장을 단장으로 한 동신대학교 방문단은 최근 일본 시즈오카산업대학을 방문해 국제 학술세미나를 개최하며 학술 교류 협력을 강화했다.

두 대학은 지난 2019년부터 교류 논의를 시작했으며, 2023년 이주희 총장이 시즈오카산업대학을 방문하면서 국제 교류를 본격화했다. 지난해 5월에는 호리카와 토모히로 학장이 동신대학교를 방문해 교육·학술 교류 협정을 체결하며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식적인 교류를 약속한 바 있다.

송 부총장과 김영미 호텔관광경영학과 교수, 동신대 대학원 경영학과 박사과정생들로 구성된 방문단은 시즈오카산업대학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양 대학 간 정기적인 국제학술대회 개최, 학생 산업연수 추진 방안 등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양 대학은 올 여름에 공동 학술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한국, 일본,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 지역의 다양한 국가가 참여해 글로벌 시장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방 도시의 역할과 지역 대학의 인재 양성에 대해 학술적⋅산업적 논의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방문에 대해 환영했으며, 시즈오카산업대학의 개교 30주년 행사와 맞물려 의미를 더했다.

동신대 송경용 대외협력부총장은 “시즈오카산업대학 호리카와 토모히로(堀川知廣) 학장과 산노 노리히데(佐野典秀국) 경영학부장을 비롯한 다수의 교직원과 학생들의 환대에 감동했다”면서 “깊이 있는 대화를 통해 국제교류 활성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던 만큼 앞으로 대학 차원의 한⋅일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