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랄랄라스쿨, ‘2025 호남권역 늘봄학교 강사연수’ 실시
2025-02-19 05:56
add remove print link
6개분야 14개 프로그램 운영…초등 저학년 대상 수요자 중심 교육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5년 초등 저학년 대상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사업에 선정된 호남대랄랄라스쿨(대표 정윤희)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호남대정보문화센터, 제주서귀포삼다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년도 호남권역 늘봄학교 강사연수’를 실시했다.
늘봄학교 협력기관인 사단법인 에듀펀플러스(이사장 오승우)와 함께 한 이번 ‘2025년 초등 저학년 대상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은 ▲기후·환경(리사이클링 놀이터, 지구를 살려라) ▲문화·예술(세계문화탐험대, 음악 놀이터) ▲심리·정서(모여라! 연극놀이터, 그림책 놀이터) ▲창의·과학(로봇&코딩 놀이터, 액션 트랙 놀이터, 3D펜 놀이터) ▲체육(리드 업 놀이터, 컵 스택 놀이터, 줄넘기 놀이터), ▲기타(창의놀이터) 등 총 6개분야 14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수에서는 교육현장 투입전 강사들에게 기본소양교육 및 프로그램 교육을 통해 호남권역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할 늘봄학교 수업의 다양한 프로그램 소개를 중심으로 교육했다.
교육에 참여한 정형준 강사는 “이번 늘봄학교 프로그램 연수를 통해 기존에 수업했던 프로그램의 다른 수업방법 등을 공유하고, 평소 관심 있었던 새로운 분야 프로그램을 경험해 볼 수 있어 알찬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날 정윤희 호남대랄랄라스쿨 대표는 “수요자가 원하는 프로그램 설계·운영을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이 되도록 운영하겠다”며 “지역 대학과 다양한 지역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늘봄학교 프로그램 개발 및 강사양성에 힘쓰겠다”며 고 말했다.
한편, 호남대랄랄라스쿨은 전남지역 농촌 도서지역 늘봄학교 및 방과후학교 지역위탁 운영기관으로 성공적인 교육 모델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