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 한 잔 못 사줬구나…” 이종혁이 올린 故 김새론 추모글 '먹먹'

2025-02-18 16:18

add remove print link

김새론 향한 안타까운 마음 드러낸 이종혁

배우 이종혁이 갑작스럽게 하늘의 별이 된 김새론을 향한 먹먹한 마음을 전했다.

배우 이종혁 / 뉴스1
배우 이종혁 / 뉴스1
배우 이종혁이 올린 고 김새론 추모글 / 이종혁 인스타그램
배우 이종혁이 올린 고 김새론 추모글 / 이종혁 인스타그램

18일 이종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새론... 생일이 같던 동네 꼬마 후배... 영면하길"이란 글과 함께 국화꽃 사진을 게재했다.

이어 "끝내 삼촌이 소주 한 잔 못 사줬구나. 그곳에선 밝게 웃길 바란다"며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내 보는 이들을 눈물 짓게 했다.

경찰에 따르면 김새론은 지난 16일 오후 4시54분쯤 서울 성동구 성수동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향년 25세.

배우 김새론 / 김새론 인스타그램
배우 김새론 / 김새론 인스타그램

김새론과 만나기로 약속한 친구의 신고를 받고 출동했지만, 김새론은 이미 사망한 상태였다.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2001년 잡지 '앙팡' 모델로 데뷔한 김새론은 2009년 영화 '여행자'로 배우 활동을 시작했다. 본격적으로 얼굴을 알린 건 이듬해 개봉한 영화 '아저씨'다. 김새론은 극 중 납치된 소녀 역을 맡아 원빈과 호흡을 맞췄다.

이후 영화 ‘이웃사람’, ‘맨홀’, ‘도희야’, ‘눈길’, ‘동네사람들’과 드라마 '여왕의 교실', '하이스쿨: 러브온', '마녀보감', '우수무당 가두심'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다.

고인은 최근 영화 '기타맨' 촬영을 마쳤다. 해당 작품의 개봉 여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힘들어하는 가족·지인이 있다면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 또는 자살예방 SNS 상담 '마들랜'을 통해 24시간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home 김하연 기자 iamh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