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의정부시장, 용현산단 완충녹지 산책로 현장 점검

2025-02-18 14:48

add remove print link

추동근린공원과의 연결 방안을 논의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지난 17일 용현산업단지 완충녹지 내 산책로 이용 활성화를 위한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자 현장을 점검했다.

시는 지난해 7월 용현산업단지 녹지대에 440m 길이의 산책로를 조성하고, 쉼터와 정원을 마련했다.

퍼걸러, 통나무 의자, 운동기구 등 편의시설도 설치해 지역 주민과 근로자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김동근 시장과 관계 공무원들은 산책로 시설을 점검하고, 동선 효율성 강화 및 추동근린공원과의 연결 방안을 논의했다.

추가 진입로 설치, 산책로 연장, 공원과의 연결 방안 등을 검토했으며, 향후 관련 사항에 대한 논의를 지속할 예정이다.

김동근 시장은 “시민들이 자연 속에서 편안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며 “점차적으로 더 많은 자연 공간이 연결돼 시민들이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만끽하며 걸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동근 시장은 지난 4일 ‘트리플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발표하며, 민락‧고산‧용현 지구를 하나의 생활권으로 통합하고 생태 공간과 녹지를 확충하는 방안을 제시한 바 있다.

김동근 시장이 2월 17일 용현산업단지 완충녹지 산책로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김동근 시장이 2월 17일 용현산업단지 완충녹지 산책로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이번 점검도 해당 정책의 일환으로, 지역 녹지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다양한 가능성을 살펴보는 계기가 됐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