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여성가족부 국비 무료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2025-02-17 13:10
add remove print link
김제여성새일센터, 자격증 취득부터 취업까지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관련분야의 취·창업 의사가 분명한 여성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 국비 지원 무료 직업교육훈련을 제공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 국비지원 무료 직업교육으로 올해 총 5개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은 오는 3월 21일부터 실시하는 회계사무원 양성과정을 시작으로 4월 1일 실버케어 사회복지 실무자 양성과정, 4월 7일 한식&단체급식 조리사 양성과정, 4월 14일 반려동물 전문가 양성과정, 9월 10일 노인돌봄 생활지원사 양성과정을 순차적으로 교육 운영할 계획이며, 각 과정별로 15~20명의 훈련생을 모집한다.
직업교육훈련의 접수 방법은 김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 신청자가 직접 방문해 상담사들과 상담 후에 적합 여부에 따라 최종 신청접수가 가능하다. 모집은 지난 3일부터 시작해 접수 진행 중에 있으며, 2월 말에서 3월 초까지 집중 모집을 위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김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관내 구인업체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직업교육훈련의 제공과 구직자에 대한 취업역량 강화로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 및 경력단절 예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교육과정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한 훈련생 취업 연계와 직장생활 적응을 지원할 예정이며, 훈련생을 채용한 기업에는 새일여성인턴, 양성평등 인식개선 교육 등 기업체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