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통합관제센터, 성범죄 피의자 검거에 결정적 역할

2025-02-17 13:10

add remove print link

관제요원 신속한 모니터링으로 성범죄 피의자 검거, 김제경찰서장 감사장 전달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는 지난 14일 CCTV 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이 성범죄 피의자 검거에 기여한 공로로 김제경찰서장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김제시
김제시

17일 시 통합관제센터에 따르면, 지난 1월 17일 14시 20분경 관제요원 A씨는 CCTV 모니터링 중 교월동 구산공원 내에서 여장을 하고 여자화장실로 출입하는 남성 피의자를 발견하고 즉시 경찰에 신고해 성범죄 피의자를 현장에서 검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시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 열린 표창장 수여식에는 김제경찰서서장이 참석해 성범죄 피의자 검거에 기여한 관제요원 A씨에게 감사장을 전달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특히, 시 CCTV 통합관제센터는 생활방범, 재난재해 등 다양한 목적을 위해 1,559여 대의 CCTV를 16명의 관제요원이 4조 2교대로 24시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또한, 효율적인 관제와 사건·사고 대응을 위해 지능형 실시간 관제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시민의 안전한 일상을 지키고 있다.

최연주 정보통신과장은 “CCTV 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의 투철한 사명감과 경찰서의 신속한 출동 덕분에 피의자를 현장에서 검거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 안전을 위해 24시간 모니터링을 강화하여 범죄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ome 최창우 기자 baekdu@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