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 중인 알트코인 시즌?... 전문가들이 꼽은 4가지 핵심 이유

2025-02-16 11:33

add remove print link

“2025년엔 사상 최대 규모의 알트코인 강세장 올 것”

암호화폐(가상자산·코인) 시장이 다시 활기를 되찾고 있다.

이에 일부 투자자들은 알트코인 시즌이 곧 도래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다수의 알트코인 ETF 승인 가능성과 이더리움(ETH) 네트워크의 업그레이드가 이러한 전망을 뒷받침하고 있다.

다양한 암호화폐(가상자산·코인) 주화 이미지 / lluiscarot-shutterstock.com
다양한 암호화폐(가상자산·코인) 주화 이미지 / lluiscarot-shutterstock.com

가상화폐 전문 매체 코인게이프는 전문가들의 분석 등을 인용해 알트코인 시즌이 진행 중인 근거 4가지를 16일(현지 시각) 소개했다.

우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의 리플(XRP), 도지코인(DOGE) ETF 신청을 검토하기 시작하면서 알트코인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블룸버그(Bloomberg) 애널리스트 에릭 발츄나스(Eric Balchunas)와 제임스 세이파트(James Seyffart)는 라이트코인(LTC) ETF가 90%의 승인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도지코인, 솔라나(SOL), XRP 역시 각각 75%, 70%, 65%의 승인 가능성을 보유하고 있다고 전망했다.

규제 환경 변화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대통령은 이전 정부에 비해 암호화폐 ETF 승인에 대해 더 우호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다. 이러한 긍정적인 심리는 가까운 미래에 알트코인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더리움 업그레이드도 시장 분위기 반전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오는 24일 홀레스키(Holesky) 테스트넷에서 ‘펙트라(Pectra)’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3월 5일 세폴리아(Sepolia) 테스트넷을 거쳐 4월 8일 메인넷에서 최종 적용될 계획이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확장성과 보안성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기존 투자자뿐만 아니라 신규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뉴욕증권거래소(NYSE)가 그레이스케일의 스테이킹 기능을 포함한 이더리움 현물 ETF를 제안하면서 시장의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현재 가상자산 시장에서 주요 알트코인들이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것 역시 알트코인 시즌에 대한 기대감이 높이고 있다. 특히 XRP는 최근 일주일 동안 13% 이상 올랐다. 바이낸스 코인(BNB) 역시 7% 이상 상승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애널리스트 테드(Ted)는 "2024년 초반의 알트코인 상승은 본격적인 알트 시즌의 예고편일 뿐"이라며 "2025년에는 사상 최대 규모의 알트코인 강세장이 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home 방정훈 기자 bluemoon@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