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한국기행' 겨울 1부, 백숙 편

2025-02-17 21:35

add remove print link

'한국기행' 2월 17일 방송 정보

EBS1 '한국기행' 겨울 1부에서는 경북 봉화군으로 여정을 떠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한국기행'은 역사와 전통, 건축과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우리가 알지 못한 또 다른 한국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내는 현장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백숙 자료 사진. / photohwan-shutterstock.com
백숙 자료 사진. / photohwan-shutterstock.com

◈ '한국기행' 겨울 1부 - 겨울 산, 숨은 보물찾기

눈으로 온 세상이 새하얗게 변해버린 겨울날.

겨울 산에 숨겨진 보물을 찾기 위해 눈바람을 뚫고 극한의 여정에 나선 이들이 있다.

약초꾼 경력 15년 차 김창현 씨와 그의 수제자 신재경 씨와 이범석 씨.

세 사람은 겨울 산에서 만날 수 있다는 보물 ‘겨우살이’를 찾기 위해 경북 봉화의 험난한 겨울 산에 올랐다.

높은 지대에서만 자라는 겨우살이를 찾기 위해 무릎까지 푹푹 빠지는 눈 쌓인 산길을 헤치며 해발 1000m가 넘는 산을 오르는 세 남자.

겨우살이를 발견했다 해도 끝이 아니다. 발엔 승족기를 차고, 아슬아슬 나무 꼭대기에 올라 긴 수초대를 이용해 몸의 중심을 잡고 높은 가지 위에 자리한 겨우살이를 채취하는 이들.

세 사람의 손발이 맞아야 가능한 고난이도 작업이라는데. 약초 산행 후, 채취한 겨우살이와 도라지, 더덕, 대추, 엄나무 등 7가지 약재를 넣고 백숙을 한솥 가득 끓이는 이들.

기력이 떨어진 마을 어르신들을 위해 특별한 밥상을 차리는 세 남자.

오랜 시간 사투 끝에 채취한 좋은 약초를 주변 사람들과 나눌 수 있어 행복하다는 세 남자의 겨울 보물찾기. 그 험난한 여정을 따라가 본다.

EBS1 '한국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 9시 35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한국기행' 홈페이지 '미리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home 조정현 기자 view0408@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