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고령군, 출입기자 정책 브리핑 개최
2025-02-14 16:24
add remove print link
민선8기 군정주요 방향 설명
[고령=위키트리]이창형 기자=고령군은 14일 군청 대가야홀에서, 민선8기 고령군 출입기자를 대상으로 정책 브리핑을 개최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민선8기 군정주요 방향을 설명하고 정책 브리핑에 이어 군정 주요 정책과 관련해 출입기자와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브리핑에서 ‘미래로 도약하는 고령’이라는 주제로, 고령군이 2025년을 맞아 대가야 고도 지정, 지역 경제활성화, 청년 정착과 스마트 농업 등 전 분야에서 변화와 혁신을 이어갈 것임을 상세하게 설명했다.
대가야의 역사·문화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세계유산 방문자센터 건립, 대가야 궁성 복원, 고분군 야간 경관 조성 등 체류형 관광 인프라를 확충하고 연중 관광페스타 계획을 밝혔다.
또한, 신규 산업단지 조성, 기업 유치, 달빛철도 고령역 추진 등으로 경제 기반을 강화하고, 청년 행복 임대주택 입주, 청년 창업 지원, 청년몰 개장 등을 통해 젊은 고령을 만들어 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군민과 함께 변화와 혁신을 이끌며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겠다”라며, “인구증가를 위한 청년 일자리 정책과 외부자본 유치를 통해 경기침체와 인구감소 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젊은 고령, 힘있는 고령'을 만드는데 언론인들의 많은 협조와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