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찾아가는 민원봉사실’ 운영
2025-02-14 00:12
add remove print link
2월 17일 ~ 21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 설치…검정고시 응시 접수 지원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검정고시 응시자들의 편의를 높이고 신속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월 17일(월)부터 21일(금)까지 ‘찾아가는 민원봉사실’을 운영한다.
검정고시 응시자들이 원서접수를 위해 여러 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덜어주기 위한 이번 ‘찾아가는 민원봉사실’은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 설치된다.
이곳에서는 ▲ 졸업(예정)증명서 ▲ 제적증명서 ▲ 검정고시 합격 및 성적증명서 등 검정고시 응시자에게 필요한 행정서류를 현장에서 즉시 발급한다. 또한,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견을 접수해 향후 서비스 품질 향상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찾아가는 민원봉사실’ 운영을 통해 민원인의 시간과 비용 부담을 덜어주는 등 효율적인 민원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찾아가는 민원봉사실’의 자세한 운영 계획은 도교육청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안내된다.
이선국 총무과장은 “이번 찾아가는 민원봉사실 운영을 통해 검정고시 응시자들의 행정서류 발급 절차를 간소화하고, 신속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민원 만족도를 높이겠다.”며 “앞으로도 도민 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