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청렴·감사업무담당자들 배움 열정 ‘후끈’

2025-02-14 00:09

add remove print link

‘청렴 전남교육 실현 위한 청렴·감사 역량 강화 연수’ 성료
2025 종합감사 추진방향 공유, 현장중심 감사 전문성 함양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2월 13~14일 전라남도교육청창의융합교육원에서 본청 및 교육지원청 감사담당 공무원 160여 명을 대상으로‘2025. 청렴·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김대중 교육감이 13일 전라남도교육청창의융합교육원에서 열린 ‘2025 청렴·감사 업무 역량강화 연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대중 교육감이 13일 전라남도교육청창의융합교육원에서 열린 ‘2025 청렴·감사 업무 역량강화 연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감사담당 공무원의 업무 전문성을 높이고, 교육지원청과의 소통과 공유을 통해 현장에서 실천 가능한 청렴정책 추진 및 감사 역량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연수는 ▲ 2025년 청렴정책 및 종합감사 추진방향 ▲ 감사 사례 및 공공감사시스템 활용 안내 ▲ 공무원 연금 제도 및 공공재정 환수제도의 이해 ▲ 감사문제 착안 및 조사법 ▲ 22개 교육지원청 감사 정보 공유 등으로 이뤄져 감사담당 공무원으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함양하는 시간이 됐다.

특히, 감사원 김해조 수석감사관의‘감사문제 착안 및 조사법’ 강의는 최신 법령과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수년 간 쌓아온 감사 실무 노하우를 전달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대중 교육감은 “예방 중심의 감사활동과 실효성 있는 청렴 정책 추진으로 조직 문화를 개선하는 데 한층 더 힘을 모아야 한다.”면서 “감사 담당 공무원이 더욱 솔선수범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 교육가족과 도민들이 신뢰하는 깨끗한 공직사회를 만들자.”고 당부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