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부터 일본, 중국까지...MBTI별 완벽한 여행 코스
2025-02-13 12:00
add remove print link
호텔스닷컴, MBTI에 따른 맞춤 겨울 여행지 추천
호텔스닷컴이 연인과 가족을 위한 맞춤형 여행지를 MBTI 유형별로 추천했다.
지난 1월 나홀로 여행객과 단체 여행객을 위한 여행지를 공개한 데 이어, 이번에는 친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들과 함께 떠나기 좋은 겨울 여행지를 소개했다. 특히 커플과 가족 단위 여행객을 고려해 성격 유형에 맞는 최적의 여행지를 선정했다.
![라디슨 리조트 판 티엣의 수영장 전망. / 호텔스닷컴](https://cdnweb01.wikitree.co.kr/webdata/editor/202502/13/img_20250213121843_c63f0816.webp)
호텔스닷컴 코리아의 데이터에 따르면, 커플 여행은 여전히 가장 인기 있는 여행 형태로 자리 잡고 있으며, 일부 여행객은 가족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기 위해 여행을 계획하는 경향이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호텔스닷컴은 여행객의 MBTI 유형을 기반으로 다양한 여행지를 추천했다. 추천된 여행지는 조용한 온천 휴양지부터 활기찬 도시까지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커플 여행에 적합한 MBTI 유형으로는 ISFJ, ENTP, ISTJ, INTP가 선정됐다. 이들을 위한 여행지로는 베트남 무이네와 일본 마쓰야마가 꼽혔다.
무이네는 평온한 분위기의 리조트와 다양한 액티비티가 조화를 이루는 곳으로, 사전 예약이 가능한 투어나 독특한 머드 온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체계적인 여행을 선호하는 ISFJ와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ENTP에게 적합한 여행지로 평가됐다.
![도고 온센 후나야의 온천. / 호텔스닷컴](https://cdnweb01.wikitree.co.kr/webdata/editor/202502/13/img_20250213121956_af1bb39f.webp)
한편, 일본 시코쿠 섬에 위치한 마쓰야마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 리조트인 도고 온센과 유서 깊은 마쓰야마 성이 있는 곳으로, 조용한 환경을 선호하는 ISTJ와 INTP에게 안성맞춤인 여행지로 추천됐다.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ESTJ, ESFP, ENTJ, ESTP 유형에게 적합한 여행지를 고려해볼 만하다. 호텔스닷컴은 이들을 위해 중국 상하이와 일본 미야코지마를 추천했다.
상하이는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과 디즈니랜드, 전통적인 수향마을 등 다양한 관광 명소를 갖춘 대도시다. 철저한 계획 아래 여행을 즐기는 ESTJ와 사람들과 어울리며 다채로운 경험을 원하는 ESFP에게 이상적인 여행지다.
반면, 일본 미야코지마는 깨끗한 해변과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로 유명한 곳이다. 체계적으로 여행을 준비하는 ENTJ와 즉흥적인 활동을 즐기는 ESTP 유형이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에 적합한 곳으로 손꼽힌다.
한편, 호텔스닷컴은 한국인 여행객들의 겨울 여행을 지원하기 위해 네이버페이와 연계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0만 원 이상 호텔 예약 시 5,000원 상당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이번 프로모션은 2월 28일까지 연장 운영된다. 또한, 10박 이상 투숙 시 1박을 무료로 제공하는 ‘10+1’ 로열티 프로그램을 통해 여행객들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