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악온누리 내과의원, 무안군 삼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500만원 기탁

2025-02-12 23:31

add remove print link

지난해 500만원 기탁에 이어 2년간 총 1,000만원 기탁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무안군 삼향읍(읍장 오은영)은 지난 10일 관내에 소재한 남악온누리 내과의원(대표원장 김현수)에서 삼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오은영, 양성문)에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남악온누리 내과의원 김현수 대표원장은 2023년부터 삼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500만원을 기탁하는 등 2년간 총 1,000만원을 기탁했다.

김현수 대표원장은 “2년 동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하면서 제도권에서 도움을 받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이 생각보다 많은 걸 보면서 다소나마 보탬이 되고 싶어서 기탁을 결심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이어 “기탁금은 수급자, 다문화, 장애인 등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써달라”고 덧붙였다.

오은영 삼향읍장은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기탁해 주셔서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적극적인 소외계층 발굴을 통해 꼭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올해 ‘중증환자 면역력뿜뿜 지원’ 등 신규 사업을 추가해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꼼꼼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