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달성군, 중소기업 국내규격인증 취득 지원 나서

2025-02-12 14:30

add remove print link

달성군 소재 5인 이상 중소 제조기업에 최대 5백만 원까지 지원
이달 12일부터 말까지 참여기업 모집

대구 달성군이 중소기엊 국내규격인증 취득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 사진은 대구 달성군청  / 대구 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이 중소기엊 국내규격인증 취득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 사진은 대구 달성군청 / 대구 달성군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 달성군이 중소기업 국내규격인증 취득 지원에 나섰다.

달성군은 지역 내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구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달성군 소재 중소기업 국내 규격인증 지원사업’에 나서면서 오는 12일부터 이달 말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국내규격인증 종류는 KS(한국산업규격), Q마크(품질보증제도), HACCP 등 천여 개가 넘는다. 일정 수준 이상의 품질을 보이거나 관리체계를 갖추는 등 인증별 취득 조건이 있어 인증을 보유한 것만으로도 기업 제품에 대한 품질 증명이 가능해진다.

달성군은 지역내 중소기업의 인증 취득을 도와 구매자의 신뢰도와 기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며, 사업을 위해 올해 예산 5천만 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해 대비 약 3.5배 증액된 금액이다.

기업당 지원 금액 또한 최대 2백만 원에서 최대 5백만 원으로 상향됐다. 지원대상도 당초 달성군 소재 상시 근로자수 50인 미만의 제조기업으로 제한했던 것을 지역 내 5인 이상 중소 제조기업으로 확대한다.

선정 기업은 인증 취득 후 5백만 원 한도 내에서 취득 과정에서 소요된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취득하지 못 한 경우 기업별 지원 금액의 70%를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달성군은 지난해 처음으로 ‘달성군 소재 중소기업 국내 규격인증 지원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