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대구보건대, 대구북구청과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 회의 개최
2025-02-11 14:14
add remove print link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1유형)의 3차 년도 최종사업계획서 심의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보건대학교는 지난 10일 대구메리어트호텔 이스트홀에서 대구 북구청과 ‘2024학년도 제5차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 회의’를 열었다.
이번 회의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HiVE 1유형)의 3차 년도 최종사업계획서(안)을 심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는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과 배광식 대구시 북구청장이 공동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컨소시엄 대학(대구과학대, 영진전문대), 지역혁신 기관, 산업체 대표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사업계획 수립과 사업 성과에 관한 사항을 결정하고 심의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대구보건대 장준영 Hi-FiVE HiVE센터장의 3차 년도 종합평가를 바탕으로 △3년간 종합 성과 보고 △3차 년도 예산 집행 현황 △3차 년도 사업 진도 보고 △3차 년도 최종사업계획서(안) 등을 심의했다.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은 “우리 대학은 사업의 주관대학으로서 지역의 요구를 반영한 안경디자인·마케팅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북구청과 3개 전문대학이 긴밀히 협력해 지역민을 위한 평생교육과 지역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며 “앞으로 글로컬대학과 라이즈(RISE)체계를 통해 헬스케어, 헬스테크, 재활치료, 늘·돌봄 분야에서도 지역의 지속적 발전을 도모하며, 더욱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