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뉴스] 88개월 만에 그가 돌아온다... 세 번째 월드투어 예고한 지드래곤
2025-02-11 09:29
add remove print link
정규 3집과 동일 명칭 'Übermensch (위버멘쉬)' 포스터 올려 폭발적 반응
2017년 이후 88개월 만에 월드투어 컴백 소식에 큰 화제
지난 4일, 공식 팬클럽 SNS를 통해 세 번째 정규 앨범 발매 소식을 알리며 티저를 공개해 화려한 컴백을 예고한 지드래곤. 이번 앨범의 공식 명칭인 ‘Übermensch (위버멘쉬)’를 연상시키는 로고와 함께 앨범 발매일인 2월 25일을 담아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들었는데요. 들뜬 마음도 잠시, 앨범 발매 소식 공개 하루 만에 월드투어를 예고하는 포스터까지 공개되며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G-DRAGON 2025 WORLD TOUR’라는 문구와 함께 앨범명과 동일한 ‘Übermensch’ 글자가 적혀있었는데요. 특히 ‘WORLD TOUR’ 글자에도 이번 앨범의 상징과도 같은 ‘Ü’자 폰트가 들어가 있어 더욱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죠.
한편 이번 정규 앨범은 무려 11년 5개월 만의 컴백인데요. ‘Übermensch’는 철학자 프리드리히 니체가 삶의 목표로 제시한 인간상인 ‘초인’을 뜻하는 말로, 영어로 해석하면 ‘Beyond-Man’(넘어서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지드래곤이 스스로를 넘어서는 존재로 돌아오겠다는 뜻이 담겼다고 하네요!
무엇보다 지드래곤의 월드투어는 지난 2017년 이후 무려 88개월 만인데요. 지난 콘서트에서 K-POP 솔로 가수 역대 최대 규모의 투어 기록을 세웠던 그가 올해도 또 한 번의 역사를 써 내려갈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