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달성군, 지역기업 기획부터 사업화까지 원스톱 지원

2025-02-10 16:04

add remove print link

연구개발 기획, 기술이전 및 사업화, 기술개발까지 기업 성장 지원

대구 달성군은 대구테크노파크와 연구개발 기획, 기술이전 및 사업화, 기술개발 등 종합지원에 나서며 관련 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사진은 대구 달성군청   / 대구 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은 대구테크노파크와 연구개발 기획, 기술이전 및 사업화, 기술개발 등 종합지원에 나서며 관련 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사진은 대구 달성군청 / 대구 달성군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 달성군은 대구테크노파크와 연구개발 기획, 기술이전 및 사업화, 기술개발 등 종합지원에 나서며 관련 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우선 군이 지원하는 ‘신기술 개발을 위한 맞춤형 연구개발 기획 지원사업’은 기술경쟁력과 성장 잠재력은 뛰어나나 기획 역량이 부족한 관내 중소기업을 위한 사업이다.

이 사업은 기업의 연구개발 역량을 분석하고, 신기술 개발의 타당성·시장성·성공 가능성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연구개발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사업 선정 기업에 △연구개발 역량 진단 △기술·특허동향 및 타깃시장 등 사전기획 보고서 작성·제공 △연구개발과제 신청·사업계획서 작성 등과 관련해 기업당 최대 천 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다른 지원 사업인 ‘신산업 기술이전 및 사업화 지원사업’은 대학·연구기관 등의 우수기술을 발굴해 기술이전을 지원한다. 이전된 기술이 성공적으로 제품 생산 및 서비스 제공 등에 활용될 수 있도록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선정 기업·기관에는 △기술이전료 △시제품제작 △지식재산권 △인증·시험분석 △마케팅 △디자인 △컨설팅 등 기업·기관이 원하는 분야에 대해 최대 4000만 원이 지원된다.

이외에도 지역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기술개발사업’은 관내 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며 핵심기술의 상용화를 통해 일자리 창출 및 기업투자 촉진 등 기업의 경쟁력 제고에 힘쓴다.

기술개발사업에 선정될 시 △연구인력 인건비 △연구시설·장비 및 재료비 △기술개발 활동비 등 최대 80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모집분야는 미래모빌리티, 의료, 로봇, 기계부품, 뿌리산업 등 미래 산업 선도기술이다. 사업자등록증상 본점 또는 사업장이 달성군에 소재한 중소기업만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