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스크린 쓱 밀면 일시정지”.. 마침내 한국 상륙한 '아이코스 일루마 i' 실물 모습은?

2025-02-07 17:52

add remove print link

터치스크린 홀더에 장착해 더 스마트해진 '아이코스 일루마 i' 국내 출시
최대 8분간 기기 사용 멈출 수 있는 일시정지 모드 등 편의성 높인 기능 눈길

아이코스 유저라면 모두가 기다려왔을 소식. 일본에서 출시하자마자 호평받으며 흥행 기록을 세운 '아이코스 일루마 i'가 마침내 국내에도 상륙했다.

이하 위키트리
이하 위키트리

'아이코스 일루마 i'는 한국필립모리스가 2013년 아이코스 일루마 원에 이어 2년 만에 국내에 선보이는 신제품으로, 홀더에 장착된 터치스크린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일본에서는 지난해 3월 첫선을 보인 제품으로 더 스마트해진 혁신적인 전자담배라 불리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실제로 지난해 10월, '아이코스 투게더 X 센소리움 페스티벌' 방문차 일본 도쿄를 방문했을 때 이미 현지에서는 상당수가 아이코스 일루마 i를 사용하고 있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일본 시장에서 이미 성공을 거둔 만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아이코스 일루마 i를 검색해 보면 여러 리뷰를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국내 유저들에게는 그 무엇보다 실물로 만나보고 싶었을 터.

5일 오전 서울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한걸음 빠르게 만나본 '아이코스 일루마 i'의 기능들을 하나씩 소개해 보겠다.

먼저 이번 시리즈의 가장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부분은 '터치스크린'이다.

터치스크린을 통해 기기의 예열 상태부터 잔여 사용 시간, 잔여 사용 횟수 등을 한눈에 알 수 있어 편의성이 확실히 높아졌다. 타바코 스틱을 홀더에 꽂으면 스크린에는 점차 기기가 예열 되는 모습이 화면으로 뜬 뒤, 약 20초 후 예열이 완료되면 불빛이 깜빡인다. 스크린에 뜨는 모습이 마치 스마일 표정과 같아 트렌디하면서도 위트 있는 분위기를 풍긴다.

여기에 많은 아이코스 유저들이 극찬을 아끼지 않은 '일시정지 모드' 또한 눈에 띈다. 홀더의 터치스크린을 손으로 밀어 내리면 일시정지 모드를 실행할 수 있다.

최대 8분까지 기기 사용을 멈출 수 있다 보니 급한 전화를 받아야 하거나, 실내에 잠깐 들어가야 해서 사용을 멈춰야 할 때 상당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일시정지 모드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터치스크린을 다시 위로 밀어 올리면 되기 때문에 사용법 또한 간편하다. 만일 일시정지 모드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1회 충전만 해도 최대 3회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아이코스는 유저마다 평소 사용하는 패턴이나 흡입 속도가 모두 다르다는 점에서 착안하여, 이번 신제품에 개개인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최대 6분간 4회까지 추가 흡입이 가능한 '플렉스 퍼프'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 신제품은 총 두 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되어 '아이코스 일루마 i 프라임'과 '아이코스 일루마 i' 중 각자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아이코스 일루마 i 프라임은 12만9000원이며, 아이코스 일루마 i는 8만9000원.

프라임 모델의 경우 알루미늄 소재의 바디에 한층 더 정교해진 랩 커버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살린 최상위 플래그십 모델이다. 메인 컬러인 '브리즈 블루' 외에도 패셔너블한한 '가넷 레드'와 시크함이 느껴지는 '미드나잇 블랙' 색상도 함께 출시된다.

'아이코스 일루마 i'는 편리함을 더한 디자인으로, 브리즈 블루와 미드나잇 블랙 컬러는 동일하며 비비드 테라코타와 디지털 바이올렛까지 마련되어 총 네 가지 색상 중 고를 수 있다.

아이코스의 다양한 악세사리는 워낙 유명하지만, 이번 신제품은 홀더 링과 도어 커버 등을 더욱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어 나만의 개성에 따라 꾸미는 재미까지 제공한다. 두 제품 모두 기존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와 동일하게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사용 후 재나 잔여물이 남지 않아 번거롭게 기기를 청소할 필요도 없다.

기자 간담회를 통해 윤희경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는 "이미 아이코스의 매출은 말보로를 넘어섰다"며 "아직 국내 성인 흡연자 5명 중 1명 수준으로 비연소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우리는 아직 일반 담배를 쓰는 성인 흡연자에게 더 나은 대안책을 제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바실리스 가젤리스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 동아시아·호주 및 글로벌 면세사업부 총괄 사장 또한 "말보로는 여전히 강력한 브랜드이지만 우리의 목표는 이를 뛰어넘어 담배 연기 없는 미래를 실현하는 것"이라며 "2030년까지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의 총 순 매출 중 3분의 2 이상을 비연소 제품에서 창출하겠다"고 덧붙였다.

2년 만에 신제품을 공개하며 또 한 번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아이코스. 오는 13일부터 전국 아이코스 공식 판매처 및 편의점,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다. 다만 보다 더 빠르게 아이코스 일루마 i를 만나보고 싶은 이들이라면 전국 9개 아이코스 직영 매장과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7일인 오늘부터 사전 구매가 시작되니 서둘러 보는 것이 좋겠다.

home 노정영 기자 njy2228@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