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다섯 낳은 정주리, 붓기 빼는데 최고라고 강추한 '음료'

2025-02-06 16:26

add remove print link

출산 후 건강 관리의 비밀, 애사비 식초
스타들의 건강 관리 트릭, 애사비의 놀라운 효과

개그우먼 정주리가 붓기 관리를 위해 특별히 마시는 음료가 있다고 밝혔다.

최근 다섯째 아이를 무사히 출산한 정주리는 조리원 생활을 공개했다.

그는 애사비 식초를 열심히 마시고 있다고 한다.

정주리는 "식사 후 애사비 식초를 하루에 세 잔 정도 마시며 부기와 몸매 관리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정주리 인스타그램
정주리 인스타그램

애사비는 애플 사이다 비네거의 줄임말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과가 자연 발효되면서 생성되는 초산은 지방 합성을 억제하고 연소를 촉진한다.

또한, 당 흡수를 줄여 섭취 열량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한 연구에서는 사과 식초를 매일 섭취한 사람들이 체중과 체질량지수, 내장지방, 식욕이 더 많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과 발효 식초는 혈당 상승을 억제해 당뇨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하지만 원액 그대로 섭취하면 식도나 위점막에 손상을 줄 수 있어 물이나 탄산수에 희석하거나 음식과 함께 먹어야 한다.

이때 물 한 컵에 식초 15~30mL정도면 충분하다. 마시고 난 다음엔 양치질을 해줘야 치아가 상하지 않는다.

정주리 인스타그램
정주리 인스타그램

애사비로 몸매 관리를 한 스타는 또 있다. 바로 배우 강소라다.

그는 과거 한 유튜브 영상에서 "애사비를 먹고 있는데, 장에 있는 미생물들이 애사비를 좋아한다"며 "애사비를 먹으면 속이 좋고 신맛이 들어가서 식욕이 조금 감퇴하는 느낌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실제로 고기를 먹기 전 탄산수에 애사비를 타 마시면서 "애사비를 맹물에 타면 맛이 없는데 탄산수에 타면 음료수처럼 맛있다"라고 설명했다.

home 위키헬스 기자 wikihealth75@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