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여성단체협의회, 신임회장에 김신영 씨 선출

2025-02-06 15:30

add remove print link

제15대 신임회장에 김신영 (사)한국여성농업인포항시연합회장 선출

김신영 포항여성단체협의회 신임 회장/이하 포항시
김신영 포항여성단체협의회 신임 회장/이하 포항시

포항시 여성단체협의회는 6일 제14대 회장단(회장 김성예)에 이어 제15대를 이끌어갈 여성단체협의회 회장 및 임원진을 선출했다.

총회에는 28개 단위 단체 임기 만료 이임회장과 현직회장을 포함해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임회장 감사패 전달, 2024년 결산 및 2025년 사업계획 논의와 제15대 임원선출 순으로 진행됐다.

포항시 여성단체협의회는 6일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 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포항시 여성단체협의회는 6일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 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2025년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 정기총회로 (사)한국여성농업인포항시연합회 김신영 회장이 포항여성단체협의회 회장으로 선출(추대)됐다.

또한 부회장에는 조정원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포항시여성회장, 박금숙 포항시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여성회장이, 감사에는 최옥숙 포항여성인권지원센터 봉사회장, 심필순 (사)한국여성유권자 경북연맹 포항지부 회장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김신영 신임회장은 지난 2023년 (사)한국여성농업인 포항시연합회장으로 취임해 여성농업인 지위 및 권익향상에 앞장서 왔으며, 지역 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신영 회장은 “앞으로 여성단체협의회가 한 단계 도약해서 지역 발전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제15대 임원진과 회원들이 힘과 마음을 모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987년 1월에 창립돼 현재 28개 단체, 1만여 명의 회원들이 함께하는 단체로 여성 지도자 역량강화사업,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