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계명대, 지역 기업 응원하는 이색 인물사진 전시회 개최

2025-02-06 14:31

add remove print link

‘힘내라! 우리 기업 프로젝트’ 일환, 산학협력 기업 대표·임원·직원 20명 작품으로 담아

계명대학교 대명캠퍼스 극재미술관 블랙갤러리에서 힘내라 우리 기업을 주제로 산학협력 기업 임원들의 사진작품의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 계명대학교 제공
계명대학교 대명캠퍼스 극재미술관 블랙갤러리에서 힘내라 우리 기업을 주제로 산학협력 기업 임원들의 사진작품의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 계명대학교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계명대학교가 오는 7일까지 대명캠퍼스 극재미술관 블랙갤러리에서 지역 기업과의 산학협력을 기념하고 응원하는 특별한 전시회를 열고 있다.

이번 전시는 계명대가 지역 기업과의 유대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힘내라! 우리 기업 프로젝트’ 일환으로 기획됐다. 특히, 전시 작품은 모두 계명대 미술대학 사진영상미디어과 학생들이 직접 촬영하고 제작해 의미를 더한다.

전시에 참여한 기업(기관)은 (재)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 ㈜케이피디, ㈜엔에스디자인, ㈜엔유씨전자 등 총 16곳이다.

학생들은 지난해 11월부터 본격적인 작업에 착수했다. 우선 각 기업과 협의해 촬영 대상을 선정한 후, 개별 인터뷰를 진행하며 촬영 콘셉트를 구상했다.

이후 현장 촬영과 후반 작업을 거쳐 완성된 작품들은 전시를 통해 공개됐다. 작업 과정에선 교수진과 사진 전문 기업이 멘토로 참여해 기술적 조언을 제공했으며, 이를 통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전시된 작품들은 사실적이면서도 예술성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단순한 인물사진을 넘어, 각 기업인의 개성과 역할을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전시가 종료된 후에는 작품 속 주인공들에게 촬영된 사진이 기념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김윤희 미술대학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지역 디자인 기관 및 기업들이 활발하게 경영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응원하고, 학생들이 기업과의 소통을 통해 지역 산업을 이해하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