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 경사로에 주차된 3.5t 트럭 미끄러져...운전자 깔려 참변
2025-02-06 13:02
add remove print link
떨어진 짐 다시 싣기 위해 트럭서 내렸다가 사고
정차된 트럭이 내리막길서 미끄러져 70대 운전자가 숨지는 사고가 났다.
6일 연합뉴스 등에 따르면 전날 오전 10시 40분께 전북 진안군 부귀면의 한 골프장 경사로에 주차된 3.5t 트럭이 미끄러지면서 미리 내린 70대 운전자가 치여 숨지는 사고가 났다.
경찰 조사 결과, 트럭 운전기사인 A 씨는 경사로에 트럭을 정차한 뒤 내렸으나 갑자기 트럭이 미끄러지면서 그 아래 깔린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A 씨가 떨어진 짐을 다시 싣기 위해 트럭에서 내렸다가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골프장 관계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내리막길에서 발생하는 차량 미끄러짐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안전 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
첫째, 주차 브레이크를 반드시 체결해야 하며, 차량이 멈췄는지 재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둘째, 기어를 주차(P) 모드에 놓거나 수동 차량의 경우 1단 혹은 후진 기어를 넣어 차량이 움직이지 않도록 해야 한다. 셋째, 바퀴 고임목(휠초크)을 사용해 차량이 밀리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필수다. 넷째, 경사로에서 하차할 경우 차량 뒤쪽이 아닌 측면으로 이동해 위험을 최소화해야 한다. 다섯째, 정기적으로 브레이크 및 주차 시스템을 점검해 미끄러짐 사고를 사전에 방지해야 한다.
이러한 예방 조치를 철저히 따르면 내리막길에서의 사고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