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애라가 건강 위해 먹는 음료 "혈관에 쌓인 노폐물 청소 된다"

2025-02-05 15:16

add remove print link

혈당 걱정 없는 건강한 아침, 병아리콩 두유의 비밀
단백질 가득! 신애라도 반한 두유의 놀라운 효능

배우 신애라가 건강한 아침 식단을 소개하며 주목받고 있다.

그는 아침마다 병아리콩 두유를 마시며 혈당 걱정 없는 하루를 시작한다고 전했다. 병아리콩과 대두로 만들어진 이 두유는 단백질이 풍부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개그우먼 홍현희와 신기루, 모델 이현이도 이 두유의 고소한 맛에 감탄하고 있다.

신애라 / 뉴스1
신애라 / 뉴스1

병아리콩은 혈당지수가 낮아 혈당 급증을 방지하는 데 효과적이다. 혈당지수는 음식이 혈당치를 얼마나 올리는지를 나타내는데, 병아리콩의 혈당지수는 28로 매우 낮다. 영국 킹스칼리지런던대 연구에 따르면, 병아리콩 가루가 든 빵을 먹은 사람들의 혈당 반응이 일반 빵을 먹은 사람들보다 40% 낮았다.

병아리콩은 칼슘, 단백질,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하루 권장 섭취량인 300g을 넘기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두유는 콩으로 만든 식물성 음료로,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 근육 성장에 도움을 준다. 또한, 식이섬유가 많아 소화와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두유 속 식이섬유는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혈당 관리에 유익하다.

병아리콩 / Tania Shustyk-shutterstock.com
병아리콩 / Tania Shustyk-shutterstock.com

대두에는 여성호르몬 대체제로 작용하는 이소플라본이 포함돼 있어 갱년기 여성의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그러나 신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두유 섭취를 주의해야 한다.

home 위키헬스 기자 wikihealth75@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