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이어 올해에도.." 글로벌 자동차 시상식 싹쓸이한 현대자동차 그룹

2025-02-05 13:59

add remove print link

현대차그룹, 영국 ‘2025 왓 카 어워즈’서 7관왕 수상
미국 카 앤 드라이버, 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 등에서도 경쟁력 인정

미국은 물론 영국, 스페인, 독일 등의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최고의 브랜드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는 현대자동차 그룹. 지난해에만 수십 개의 상을 수상했던 가운데, 또 한 번 새로운 상을 거머쥐어 화제다. 영국 ‘2025 왓 카 어워즈’에서 7관왕을 차지한 것이다.

올해로 48회를 맞이한 왓 카 어워즈는 유럽 내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영국 대표 자동차 전문 매체 ‘왓카’가 주최하는 자동차 시상식이다.

이하 현대자동차그룹
이하 현대자동차그룹

이번 시상식에서는 현대차 아이오닉 5N이 ‘최고의 핫해치 전기차’에, 캐스퍼 일렉트릭과 싼타페가 각각 ‘최고의 도심형 소형 전기차’, 싼타페가 ‘최고의 7인승 차량’에 선정됐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아이오닉 5N의 E-Shift 기술이 ‘최고의 기술’, 기아 EV3가 ‘최고의 소형 전기 SUV, EV4는 ‘가장 기대되는 차’ 부문에 선정됐다. 특히 기아 스포티지의 경우 3년 연속 ‘최고의 패밀리 SUV’로 선정되며 영국 내 인기를 증명했다.

수상 행진은 미국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미국 유령 자동차 전문지 카 앤 드라이버가 발표한 ‘2025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현대차 9개, 기아 7개, 제네시스 7개 등 총 23개 차종이 최고 모델로 선정된 것이다.

카 앤 드라이버는 매년 전문 에디터들이 미국 시장에서 판매되는 세단, SUV 등을 시승 및 평가한 뒤, 에디터스 초이스라는 이름으로 차급 및 부문별 수상 모델을 발표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1월에도 카 앤 드라이버가 주관하는 ‘2025 베스트 10’에 현대차 아이오닉 5, 아이오닉 5N, 기아 텔루라이드, 제네시스 GV70가 선정되며 북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이 외에도 현대차와 기아 7개 차종이 US 뉴스 앤드 월드 리포트 선정 ‘2025 최고의 고객가치상’을 수상했으며, 현대차 아반떼 하이브리드의 경우 4년 연속 최고의 하이브리드 승용차 부문을 수상해 그 의미를 더했다.

한편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현대차그룹의 뛰어난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한층 더 치열해지고 있는 자동차 시장에서 다양한 차량 라인업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home 이연 기자 yeonf@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