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환경연대, 포스코 수소환원제철 홍보관 방문

2025-02-05 12:44

add remove print link

수소환원제철소 건립에 대한 포항시민들의 관심 관심을 높이기 위한 시민환경활동의 일환

포항환경연대의 5일 포스코 수소환원제철개발센터 홍보관 방문 모습/포항환경연대
포항환경연대의 5일 포스코 수소환원제철개발센터 홍보관 방문 모습/포항환경연대

포항환경연대가 5일 포스코 수소환원제철개발센터 홍보관을 찾았다.

이번 견학은 포스코가 추진하고 있는 수소환원제철소 건립에 대한 포항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시민환경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포항환경연대의 정은숙, 유성찬 공동대표, 그리고 15명의 회원들이 함께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수소환원제철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포스코는 지구온난화와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탄소중립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수소환원제철소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포항환경연대는 이러한 포스코의 노력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은숙 공동대표는 "포항시민들이 탄소중립운동과 수소환원제철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수소환원제철의 원리와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적 이점에 대해 배웠다.

특히, 수소를 활용한 제철 방식이 기존의 탄소 기반 제철 방식보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다는 점이 강조됐다.

포항환경연대 유성찬 공동대표는 "이번 견학을 통해 포항시민들은 수소환원제철소 건립의 필요성을 더욱 깊이 이해하게 되었으며,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다시 한번 인식하게 됐다"며"포스코의 수소환원제철소 건립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경우, 포항은 탄소중립을 향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