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한국기행' 도란도란 모락모락 2부, 김치 국밥 편

2025-02-04 21:35

add remove print link

'한국기행' 2월 4일 방송 정보

EBS1 '한국기행' 도란도란 모락모락 2부에서는 경남 함양군으로 여정을 떠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한국기행'은 역사와 전통, 건축과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우리가 알지 못한 또 다른 한국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내는 현장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woo jeong-shutterstock.com
기사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woo jeong-shutterstock.com

◈ '한국기행' 도란도란 모락모락 2부 - 훈훈해라, 나의 단짝

경남 함양, 지리산 골짜기 인적 드문 오지마을로 19살에 시집와 6남매 키워 떠나보내고 홀로 생활 중인 김갑연 할머니.

첩첩산중에 눈이 오면 오도 가도 못 하고 고립되는 신세지만 적적할 틈이 없다!

20여 년 전 도시에서 지리산으로 들어와 이제는 갑연 할머니의 둘도 없는 단짝이 된 안분조 씨가 매일 놀러 오기 때문!

혼자 지내는 갑연 할머니가 걱정돼 하루에도 몇 번씩 들러 궂은일도 도맡아 척척 해결해 준다는데!

지리산 곳곳에 넘쳐나는 약초를 가마솥에 푹푹 고아 함께 식혜를 만들고 눈 가득 쌓인 앞마당에서 동심으로 돌아가 눈사람을 만들다 보면 웃음이 끊이질 않는다는 두 사람.

오래된 황토방에 도란도란 앉아 솔잎을 깔고 장작불 지펴 뜨끈뜨끈 찜질하며 노래 한가락 풀어 놓다 보면 하루가 금방이라고!

개운하게 땀 빼고 김치 국밥 한 그릇 나누며 이제는 서로가 서로에게 가족이라는 갑연 할머니와 분조 씨.

심심산골, 단짝과 함께라서 외롭지 않다는 그녀들의 따뜻한 겨울을 만나본다.

EBS1 '한국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 9시 35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한국기행' 홈페이지 '미리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home 조정현 기자 view0408@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