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태국 3부, 방 카차오 편
2025-02-05 20:40
add remove print link
'세계테마기행' 2월 5일 방송 정보
EBS1 '세계테마기행' 태국 3부에서는 방 카차오로 여정을 떠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세계테마기행'은 각기 다른 여행자들이 세계 곳곳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매주 새로운 나라와 도시를 탐험하며 그 지역의 고유한 문화, 풍경, 랜드마크를 깊이 있게 조명한다.
◈ '세계테마기행' 태국 3부 - 여긴 몰랐죠? 방 카차오 · 펫차부리
태국에서 할 수 있는 독특한 경험을 찾아 떠나는 시간. 여정은 방콕에서 남쪽으로 20㎞ 떨어진 섬 방 카차오(Bang Kachao)다. ‘방콕의 허파’라 부르는 도심 속 휴양지로 복잡한 방콕과 달리 한산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에 자전거 타기 제격이다. 온갖 조류가 서식하는 스리나콘 쿠안칸 공원(Sri Nakhon Khuean Khan Park)까지 자전거 여행을 하고 인생 사진도 남긴다. 섬에서 할 수 있는 여러 체험 중에서도 염색 체험과 시장 구경은 필수. 주말 시장 딸랏남 방남픙(Talat Nam Bang Nam Phueng)의 인기 메뉴, 매콤짭짤하고 신맛이 나는 돼지고기국수 똠얌무(Tom Yam Moo)를 맛보고, 정글의 한적한 카페에서 망중한을 즐긴다.
방 카차오가 현지인들에게 도심 속 휴양지였다면, 과거 태국 국왕들에게 여름 휴양지로 인기 있던 곳 펫차부리(Phetchaburi)로 향한다. 왕들의 별장 외에도 이곳엔 특별한 것이 있다. 전기 No, 연료 No! 오로지 1,000개의 거울과 태양열을 이용해 치킨을 만든 괴짜 사장님을 만나 태양열치킨(Sun-cooked Chickens)의 비법을 알아본다. 이어서 에코 투어로 유명한 마을 반탐수아(Baan Tam Suea)에서 ‘씨앗 폭탄’과 ‘오리알절임’ 등 의미 있고 재미있는 친환경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태국 최초의 숲속 수상시장 딸랏남 광저우(Talat Nam Kwangchow)로 향한다. 운치 있고 흥미로운 숲속의 수상시장에서 풍성한 현지식을 맛본 뒤, 펫차부리에서의 마지막 여정은 나양 박쥐 동굴(Nayang Bat Cave). 매일 수만 마리의 박쥐 떼가 이동하는 장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해 질 무렵, 눈앞에서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압도적인 박쥐들의 군무는 잊지 못할 순간으로 기억된다.
EBS1 '세계테마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목 오후 8시 40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세계테마기행' 홈페이지 '미리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