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찔하다… 오늘(1일) 새벽 승객 등 12명 탑승한 버스, 돌연 도로에서 추락해 전도
2025-02-01 09:14
add remove print link
승객 태운 시외버스, 도로에서 추락해 전도… 12명 가벼운 부상에 그쳐
1일 오전 0시 3분쯤 강원 태백 화전동 두문동재터널 인근 도로에서 시외버스가 추락해 전도됐다.
이 사고로 버스 운전자 A 씨와 승객 등 12명이 다쳤으나 가벼운 경상에 그쳤다.
경찰은 버스가 갑자기 미끄러졌다는 운전자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할 방침이다.
최근 폭설이 내리면서 도로 곳곳에 녹은 눈으로 인한 블랙 아이스, 즉 도로 표면에 코팅한 것처럼 얇은 얼음막이 형성됐다.
이런 블랙 아이스 현상이 생기면 교통사고의 위험 역시 커진다.
특히 이번 설 연휴 때는 평소보다 교통량이 증가해 크고 작은 사고가 잇따랐다.
버스가 눈길에 미끄러지면서 앞서가던 화물차를 들이 받아 운전자 등 6명이 부상을 당하기도 했으며 서해안고속도로에서 서울 방향으로 달리던 버스가 눈길에 미끄러졌다. 뒤따라 달리던 SUV가 멈춰 있던 버스를 들이 받아 2차 사고를 냈고 당시 버스 승객 등 8명이 부상을 입었다.
이처럼 겨울철 블랙 아이스 현상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운전하는 차량의 타이어를 정기적으로 점검해 적당한 공기압을 유지해야 하며 겨울용 타이어로 교체해야 한다.
그늘진 도로나 터널 출입고, 해안 도로 등 결빙 취약 구간에서는 속도를 줄이고 더욱 주의를 기울여 안전 운행 해야 하며 앞차와 너무 가까이 주행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