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가족과 함께한 새내기 공무원 임용 축하 행사

2025-01-31 20:37

add remove print link

세종시, 51명 신규 공무원 임용… 다양한 연령층 포함
최민호 시장 “소명의식 갖고 시민 기대에 부응하길”

세종시, 가족과 함께한 새내기 공무원 임용 축하 행사 / 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세종시, 가족과 함께한 새내기 공무원 임용 축하 행사 / 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세종=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세종시(시장 최민호)가 지난 31일 시청 여민실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새내기 공무원 임용 축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에 임용된 공무원은 총 51명으로, 20세(2004년생)부터 51세(1974년생)까지 다양한 세대가 포함됐다. 이날 행사에는 새내기 공무원의 가족과 선배, 동료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세종의 역사 영상 시청, 임용장 수여, 대표자 선서, 시장과 함께하는 대화의 시간 등이 진행됐다.

최민호 시장은 신규 공무원 전원에게 직접 공무원증을 걸어주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가족과 동료들은 큰 박수와 환호로 임용을 축하하며 기쁨을 나눴다.

대화의 시간에서 최 시장은 신규 공무원의 가족들에게 "이들이 훌륭한 공직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새내기 공무원들에게는 "공직 생활 속에서 새로운 마음과 다짐, 꿈을 잊지 말고 역량을 마음껏 펼쳐달라"고 주문했다.

최 시장은 “여러 난관을 뚫고 이 자리에 선 여러분이 자랑스럽다”며 “가족과 함께한 이 순간이 앞으로 더 큰 꿈을 이루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 각자의 자리에서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멋진 공직자가 되어달라”고 말했다.

이번에 임용된 51명의 신규 공무원들은 본청, 사업소, 읍·면·동 등에 배치되어 시민을 위한 행정을 수행할 예정이다.

home 양완영 기자 top0322@wikitree.co.kr

NewsChat